본문 바로가기
나영이의리뷰/정보나눔

대구 가죽 공방 원데이클래스 라쿠다

by 아리나영 2022. 8. 25.
728x90
반응형

대구 동구 가죽 공방 원데이클래스

라쿠다에서

내가 직접 클러치를 만들 수 있는 기회

힐링 되고 참 좋았다 ♥

 

율하 초등학교 바로 앞

주차는 불가능하지만

골목 안에 주차 가능

오픈 시간 10시

마감시간은 9시

예약제로 운영되는 된다.

대구 동구 가죽 공방 라쿠다

입구부터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!!

가방, 키링, 카드지갑, 여권지갑 등등

손으로 직접 제작한 제품들을 진열해 놓으셨다.

관심 없는 사람도 이곳을 지나치면

무심코 한번 들어가 보고 싶고

뭐 하는 곳인지 물어 보고 싶고

다 그런 거 아닐까?? ^^;ㅋㅋ

또 학교 앞이다 보니깐

초등학생들 상대로

가죽공예 체험을 원하면

키즈 원데이수업도 예약제로 가능하다

내처럼 손으로 뭘 만드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

한 번쯤 해보는 생각

'가방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.'

생각을 했으니 행동에 옮겨야지

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하니

여기를 알게 되었고

어른 수업과 아이들 수업을 다 할 수 있다길래

일단 내 먼저 가죽 공방 원데이클래스 수업을 받아보고

애들은 방학 때 한번 데리고 와서

키즈원데이 클래스 수업을 받기로 했다

사전에 일정 조율하고

예약을 해서 방문

 

동구 가죽공예 체험 : 라쿠다에서 가능

이 분이 바로 라쿠다 공방 원장님

얼굴도 미인이시고

성격도 좋으시고

솜씨까지 좋았던 데는

다 이유가 있었다

(가죽공예를 하기 전에 공예 강사로 십여 년 전부터

초중고 모든 학교 수업을 나가고 있었다고 한다)

그래서 초 중고등학교나 관공서 위주로

원데이 수업을 자주 나가고 계신다.

혹시나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은

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게 제일 좋다 _★

대구 동구 가죽 공방 원데이클래스

내가 만들 작품은 에르XX 클러치

색상은 3~4가지가 있던데

나는 거기서 제일 무난한 카멜 색상을 선택했다

에블린 제작 순서는

원데이 단품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

원장님께서 밑작업을 좀 해서 준다.

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이 상태에서 시작한다.

원장님의 설명을 듣고 바로 시작해 보기로 했다.

목타작업

타공으로 구멍 뚫기

손바느질 : 새들스티치

베이스 바르고 사포 문지르고 (!번만 하면 됨)

엣지코트 바르고 사포 문지르고 (3~4번 반복)

그리고는 원장님께서 마무리해주면

나만의 가방 완성!!

대구 동구 가죽 공방 원데이클래스

수업 비용에 따라 가죽의 퀄리티 차이도 크게 난다고 했다

저렴이로 원하면 저렴이 클러치도 만들 수 있다고 했지만

나는 퀄리티 좋은 가죽으로 오래오래 쓰고 싶어서 좋은 걸로 부탁드렸다.

일단 내 에블린 클러치 가죽은

앞은 소가죽, 뒤는 염소 가죽

염소 가죽이 되게 비싸다고

만져봤는데 촉감이 남달랐다 _♥

(완전 부들부들 너무 좋아 >.<)

원형 타공

다 같은 원형을 타공하는 게 아니라

크기가 살짝 다르게 되어 있어서

선생님께서 시키는 대로

신중하게 타공을 했다

밑그림이 살짝 그려져있어서

그리 어렵지 않게 구멍을 낼 수 있었다

은근 망치로 구멍 뚫을 때 스트레스 풀리는 기분!!

나도 이날 처음 배워 봤는데

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

손재주가 없어도

누구나 나만의 클러치 만들 수 있다 ♥

손바느질 가방 겉으로 돌아가면서 다 해줘야 돼서

이게 시간이 좀 걸린다.

바늘도 한 개로 하는 게 아니고

두 개의 바늘로 바느질을 하는 건데

한땀 한땀 구멍 나 있는 부분을 다 해줘야 된다.

기계 바느질은 인위적인 느낌이 있지만

손바느질은 나의 정성이 들어가 있어서

훨씬 예쁘고 고급스럽다.

새들스티치 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

그 뒤에 애들 일정이 있어서

베이스 바르고 말려서 집에 가지고 갔다

에블린 클러치 가방 모서리 부분을

돌아가면서 사포질을 한두 번 하고

엣지코트 라는걸 주셨는데

그걸 3~4번 바르고 나서

애들 수업 때 가지고 오라고 하셨다.

그래서 집에 와서 열심히 정성 들여서 숙제를 했다 ^^

역시 나는 이게 체질에 맞나봐!

앉아서 바느질이며 뭘 만드는 게 너무 재밌었다

알려주는 원장님 역시 잘한다고 칭찬 만땅 해주심 ~♥

 

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수업 설명 중

다 듣고 실전에 들어갔다.

초4학년보다는 초6학년이 좀 더 잘하는 게 당연한 거고

태경이도 나를 닮아서 바느질도 재밌다 하고

DIY 자체를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이고

태양이는 그저 그냥 체험하는데 의미를 두고 수업을 들었다 ㅋㅋ

내가 낳았지만 역시 달라도 너무 다른 태형제_♡

나랑 똑같은 걸 체험하실 분들 중에

하루 만에 완성해서 가지고 갈 거라면

하루 반나절 정도 걸린다 생각하고

여유 있게 스케줄 잡고 가는 게 맞는 것 같다.

태형제 데리고 다시 라쿠다 공방을 찾았다

사전에 애들한테 물어서 전달드려 놓은 상태

당일 애들이 바로 체험할 수 있게

이것 역시 밑작업을 해 놓으셨다

태경이는 너구리

태양이는 토끼

동물 키링이 아닌 팔찌나 간단한 카드지갑도

대구 가죽공예 키즈원데이클래스 수업으로 가능하다.

태형제 자기들 손으로 직접 목타작업, 구멍도 뚫어보고

바느질도 해보고 엣지코트로 마무리까지

처음 해보는 체험이었지만 둘 다 좋아해서 참 다행이었다

엣지코트로 마무리 중

동물 키링은 가방처럼 여러 번 바를 필요 없이

한 번만 바르면 되기 때문에

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는다.

지금 방학기간에 어디 갈지 고민하지 말고

애들 데리고 와서 여기 와서

시원한데 앉아서 체험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.

태양이 토끼 키링

태경이 너구리 키링

둘 다 너무 잘 만들어서 완제품 같다.

애들 키즈원데이클래스 수업 시간은

약 2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다.

우리 집은 형제다 보니깐 장난도 살짝 치고 ㅎㅎ

그러다 보니 조금 더 걸리긴 했지만

그거 아니라면 2시간 정도면 가능할 수도 있지 싶다.

포장까지 하니깐 폼 난다~乃

굿굿~~~ 선물해 줘도 손색없을 정도로

완성 작품이 수준급 이상이네 ㅋㅋ

(내눈에만,,ㅋ)

다음 겨울방학 때

태경이는 간단한 카드지갑 만들고 싶다고

미리 날짜 찜 해놓고 왔다

이건 내가 만든 에블린 클러치 (에르XX)

가죽이 정말 흡사하다고 보면 된다.

이렇게 두니깐 확실히 예쁘네

처음 치고는 너무 잘 만들었다고,

바느질도 잘 했고 마무리 칠하는 것도 잘했다고

소질 있다고 하시던데, 나중에는 좀 더 큰 걸로 도전해 보고 싶다.

이제 집에 있는 클러치들 중에

이게 아끼는 가방 1등이 되겠다.

내가 만들 거라서 더 애착이 가겠지 ~

무엇보다 무난해서 아무 때나 들고 다녀도 잘 어울린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